티스토리 뷰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개봉일 : 2019년 7월 11일

감독 : 아리 애스터
제작 : 라스 크누드센
각본 : 아리 애스터
음악 : 더 헥산 클록 
출연 : 플로렌스 퓨, 잭 레이너, 윌 폴터, 빌헬름, 브롬그렌, 윌리엄 잭슨 하퍼 외
장르 : 호러, 스릴러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교환 온 스웨덴 친구가 자기네 마을 가자고 하는데 가도 괜찮나요
(hasa****) 2019.07.11 20:13신고
 공감1274  비공감116

배드신보다가 영화관 단체로 터짐
(buml****) 2019.07.11 21:25신고
 공감1055  비공감173

존윅이 무장한체로.. 이 마을에 왔다는 가정으로 2편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카타르시스 1000배 는 느낄듯..
love**** 2019.07.12 18:31신고
 공감922  비공감83

지옥에 갔는데 배경이 밝으면 벌어지는 일
(kkr7****) 2019.07.12 00:25신고
 공감745  비공감23

감독 대가리에 뭐들었는지 궁금하다
(dydg****) 2019.07.12 00:56신고
 공감773  비공감171
 
고어영화 원래 X같은 맛에 보는건데, 이 영화는 아주 잘 만들어져서 많이 X같습니다. 그래서 10점 드립니다.
(hell****) 2019.07.11 14:13신고
 공감630  비공감55

이거야 원 무서워서 스웨덴친구 사귀겠나
(jjda****) 2019.07.11 10:50신고
 공감506  비공감46

느껴져요 ! 아기가 느껴져요 !
(noro****) 2019.07.12 02:00신고
 공감490  비공감88

절벽 이후 두명 나감 ..따라 나갈뻔
(osci****) 2019.07.11 21:42신고
 공감419  비공감21
 
보고나서 어지러워미치겠음 존나 충격적
(didi****) 2019.07.11 11:25신고
 공감428  비공감50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대니 아더(Dani Ardor) - 플로렌스 퓨(Florence Pugh)
주인공이며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공부하는 학생. 조울증을 앓는 여동생과 그로 인한 일련의 사건으로 큰 상심을 겪는다. 남자친구인 크리스티안에게 정신적으로 많이 기대고 있다.


크리스티안 휴즈(Christian Hughes) - 잭 레이너(Jack Reynor)
대니의 남자친구. 조쉬, 펠레 등과 같은 대학교의 인류학과 학생. 친구들로부터 대니와 헤어질 것을 종용받고 있다.


조쉬(Josh) - 윌리엄 잭슨 하퍼(William Jackson Harper)
크리스티안의 친구이. 인류학과 졸업 논문에 공을 들이고 있는 학생.


펠레(Pelle) - 빌헬름 블롬그렌(Vilhelm Blomgren)
크리스티안의 친구. 스웨덴 헬싱글란드에 위치한 작은 마을 공동체 출신으로 친구들을 고향에 초대한다.


마크(Mark) - 윌 폴터(Will Poulter)
크리스티안의 친구. 일행 중 가장 되바라진 성격으로 늘 사고를 친다. 계속해서 베이핑(vaping)을 한다거나 실례를 한다

 

코니(Connie)
사이먼과 함께 스웨덴을 여행하다 대니 일행과 만난 영국인 학생.

 

사이먼(Simon)
코니의 약혼남.

 

잉마르(Ingemar)
펠레처럼 호르가 마을 출신. 런던에서 코니와 사이먼을 만나 축제에 초대했다.

 

시브(Siv)
호르가 마을 장로급으로 보이는 중년 여성. 식사 시간이나 여러 의식 때 진행을 맡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야(Maja) - 이사벨 그릴(isabelle grill)
펠레가 여동생처럼 여기는 마을의 처녀. 붉은 색 머리카락을 갖고 있으며, 크리스티안에게 호감을 표한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감독판 추가 

 

극장판에서 잘려나간 몇몇 부분들이 감독판에 추가되었다. 조쉬와 크리스티안이 논문 주제로 인해 갈등이 생기는 스토리의 개연성을 보완해주는 장면들이 대부분이다.

 

- 영화 초반에 크리스티안과 대니가 스웨덴 여행을 가는 것으로 다투는 장면에서 크리스티안이 대니에게 같이 여행을 갈 것을 제안한다.

- 호르가로 향하는 차안에서 대니가 조쉬가 들고 있는 나치의 비밀 언어와 관련된 책을 들고 있는 걸 보고, 뭐냐고 묻자 조쉬는 호르가에서 쓰는 룬 문자에 대해 조사하기 위해 가져온 책이고, 여행도 유럽 하지축제에 관한 논문을 쓰기 위해서 시작한 거라 설명해준다. 대니는 크리스티안도 비슷한 걸 하고 있다고 말한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 축제 첫날에 마을 사람은 들판에 전부 앉은 후 음식을 손에 들고 합창을 한 후 음식을 먹고, 대니 일행도 그 무리에 앉아서 같이 음식을 먹는다. 펠레는 이 노래가 조화와 균형 등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라 설명해주고, 조쉬는 번역해줄 수 있냐고 물어본다. 펠레가 나중에 가서 물어보겠다고 하자 크리스티안이 그래줘서 고맙다고 하고, 조쉬는 크리스티안이 자신이 연구하려는 주제에 관심을 보이자 경계하는 눈으로 쳐다본다.

- 자살절벽 의식이 이뤄지기 직전 새벽에 대니가 아기 울음소리에 깨고, 숙소의 벽화를 바라보는 장면 이후 대니가 어떤 호르가의 남녀가 같이 몰래 밖으로 나가는 것을 목격하는 씬이 추가되었다. 
- 조쉬와 크리스티안이 연구주제 때문에 말다툼을 하는 내용이 좀 더 길어졌다. 조쉬가 크리스티안이 전자도서관 사용법도 자기 덕분에 알게 됐을 정도로 학업에 관심이 없다며 비판하고, 연구주제는 스스로 찾으라고 일침을 놓는다. 
크리스티안이 나무에 장식을 달고 있던 마야와 울라에게 노인들이 절벽에서 자살하는 의식을 몇번이나 봤냐고 물어보며 조사한다. 이 장식은 후술할 강에서 치뤄지던 의식에서 쓰인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 마을 사람들은 한밤중에 대니와 크리스티안 등을 불러 연극으로 이루어진 작은 의식을 치른다. 그 내용인 즉, 강가에서 보트를 탄 두 사람이 뿔피리를 불면 한 마을 사람이 "강의 여신이 굶주렸다"라 말하며 마을 사람들 중 스스로를 강의 여신에게 제물로 바칠 지원자를 찾는다. 이때 한 소녀가 산 제물이 되기를 자청하며 몸에 쇠사슬을 감고 돌덩이를 품은채 강에 던져지려 하는데 이때 마을 사람들이 "그 아이의 용기가 가상하니 살려줘야 한다."고 외치며 이를 만류한다. 그러자 마을 사람들은 소녀를 살려주고 그 대신에 보물을 담은 상자를 강에 던져 여신에게 제물로 바친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 이 장면이 지난 후, 대니는 이 마을 사람들이 완전히 미쳐버린 것을 알고는 크리스티안에게 빨리 이 곳을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논문을 쓰려는 크리스티안이 마을에 남겠다고 하자 대니는 자신을 안 따른다며 대니와 말다툼을 벌인다. 대니는 혼자가면 될 것을 크리스티안에게 대려다 주기를 바라며 거꾸로 화를 낸다. 결국 대니는 탈출을 포기하고 다음 날 크리스티안과 화해를 한다.  
- 마크가 나무에 오줌을 싸고, 마을 사람이 화내는 장면에서 잉가가 마크를 계속 쳐다보더니, 펠레에게 다가가서 실수였으니 자기가 잘 말해보겠다고 한다.  
- 시브가 크리스티안을 불러 마야와 관계를 맺어달라고 할 때, 관계 시 다른 사람이 엿보는 의식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는데, 처음에 크리스티안은 시브의 제안을 거부한다. 하지만 결국에는 약물주입에 의해 강제적으로 성관계를 맺는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영화 미드소마 평가

 

영화 자체는 광신도 집단의식에 일반인들이 휘말려 죽어나가는 전개다. 전작인 유전에서도 보여준 아리 애스터 감독의 불쾌하고 기괴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연출이 영화를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작품의 드라마나 캐릭터 활용 측면을 높이 평가하는 의견들이 많은데 외지인들이 오컬트 집단에게서 느끼는 공포를 다루는 호러영화의 스토리에 남녀의 이별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단순히 공포를 조성하는 것만이 아닌 몰입하여 볼만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잘 구축했다고 볼 수 있다. 

 

영화 미드소마 줄거리 결말 해석 평가 (스포 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