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개봉일 : 2010년 7월 21일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제작 : 크리스토퍼 놀란, 에마 토마스
각본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와타나베 켄, 조셉 고든레빗, 마리옹 코티야르, 엘렌 페이지, 톰 하디, 킬리언 머피, 톰 베린저, 마이클 케인 외

장르 : SF, 액션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집에 가기 가장 어려운 영화.
(rudw****) 2013.07.05 12:56신고
 공감4647  비공감166

SF로서는 매트릭스1편 이후 처음으로 대중과 평단의 지지를 모두 얻어낸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에 팽이가 돌땐 나도 돌아갈 지경.
(getl****) 2013.07.23 20:05신고
 공감2672  비공감95
 
메멘토를 보고:이야 이작품이 21세기 최고 작이다->배트맨 비긴즈를 보고:이야 이작품이 21세기 최고 작이다->다크 나이트를 보고:이야 이작품이 21세기 최고 작이다->인셉션을 보고:이야 이작품이 2...
0123(kjho****) 2014.01.15 20:34신고
 공감2647  비공감83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최고의 영화
hard**** 2013.06.17 22:16신고
 공감2225  비공감78
 
5번 정도 봤는데 드디어 이해가 간다... 이걸 한번에 이해한 사람은 진짜 천재이고 무엇보다도 이런 영화를 만든 놀란이 정말 대단하다.. 경의를 표한다 진심으로 내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영화이다. 이보다 더 대작은 ...
tort**** 2013.06.14 19:30신고
 공감3513  비공감1599

평점 1점주는 사람들은 머리가 나빠서 이해를못한사람들이다
(wep2****) 2013.07.23 15:01신고
 공감2020  비공감131

영화관에서 봤었던게 자랑

(magn****) 2013.06.25 17:01신고
 공감1717  비공감35
 
개꿀잼 + 뛰어난영상 + 빈틈없는설정 + 명배우 + 명감독 + 완벽한ost 최고!
moop**** 2013.06.30 12:53신고
 공감1338  비공감42
 
다 이해했다고 착각하지들마라 이건 캐면캘수록 새로운게나오는 노다지광산같은영화여.. 다섯번이고 열번이고 계속볼수록 보지못했고 이해하지못했던것들이 하나씩 계속나타난다
(king****) 2013.09.04 02:05신고
 공감1263  비공감55
 
씨네21 박평식 아자씨가 8점주면 말다한거다 얘들아 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ㅋ
ch75**** 2013.07.06 15:42신고
 공감971  비공감80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줄거리

 

주인공 코브는 드림머신 이라는 기계를 이용, 다른 사람과 꿈을 공유하고 그 꿈속에서 타인의 비밀을 추출해내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그는 동료인 아서, 내쉬와 함께 사이토라는 일본 기업가의 비밀을 알아내려 하지만 실패하고, 이 때문에 고용주였던 '코볼 사'에게 목숨을 위협당하는 신세가 된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한편 꿈속의 꿈으로 자신을 속인 코브의 실력에 감탄한 사이토는, 내쉬를 협박해 코브와 아서를 찾아내서는 자신의 재력과 권력을 이용하여 수배범인 코브의 수배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한 가지 임무를 의뢰한다. 그 임무란 바로 세계 에너지 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기업의 후계자인 피셔의 머릿속에 '물려받은 기업을 분할하겠다'라는 간단한 생각을 주입하는 인셉션이었다. 아서는 "제가 '코끼리에 대해 생각하지 마세요'라고 말하면 뭘 생각하게 되죠?"라고 말하면서 근본적인 생각을 고치는 건 불가능한 일이라며 거절하려 하지만, 코브는 과거에 인셉션을 시도해 본 적이 있다며 임무를 받아들이고 팀을 조직한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가장 먼저 꿈을 설계할 사람이 필요했던 코브는 교수인 장인에게 아리아드네라는 명석한 학생을 소개받은 후, 그녀에게 꿈속으로 침투한다는 개념과 꿈의 설계법, '토템'의 개념을 가르친다. 덧붙여 코브의 가장 친한 친구인 아서도 아리아드네에게 패러독스에 대해 가르치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예고편에서 등장했던 온갖 초현실적 장면들이 등장한다. 도시가 90도로 접히는 장면은 그야말로 압권. 그러나 코브는 변화를 너무 일으키면 목표물의 무의식이 경계심을 가지기 때문에 적당히 해야 될 것을 요구하지만, 당시 상황을 너무 즐기던 탓에 뜬금없이 나타난 맬에게 칼빵을 당한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이후 코브는 케냐의 몸바사에서 '위조꾼' 임스와 재회하고, 코볼 사의 킬러들에게 쫓기다가 사이토의 도움으로 탈출해 '약제사' 유서프를 만나 "특수 약물"에 대해 설명 및 임상실험을 하는 등 몇명의 동료를 더 모으고, 여기에 임무 성공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이토 역시 관람객으로서 따라오기로 하면서 팀이 완성된다. 그리고 이들은 사이토의 설명을 듣고 피셔에게 인셉션을 실행하기 위한 치밀한 작전을 계획하게 된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한편 코브와 죽은 그의 아내 맬 사이에 뭔가 비밀이 있다는 것을 눈치챈 아리아드네는 코브가 밤마다 아내와의 기억을 투영한 꿈의 세계를 헤매고 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다. 정확히는 점차 강렬하게 나타나는 맬의 무의식을 어떻게든 막기 위해 자기 기억의 최하층에 가둬놓는 것을 실험하고 있었다. 더군다나 맬은 무의식의 형태로 코브의 임무에 등장하여 그가 하는 일을 방해하고 있었다. 결국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아리아드네는 본인은 꿈의 설계만 하되 본 작전에는 참가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깨고 코브와 동행한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등장인물

 

도미닉 코브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의 주인공으로 팀의 추출자.

 

사이토 - 와타나베 켄
팀의 고용인이자 관광객. 코브에게 '거절할 수 없는 위험한 의뢰'를 하는 인물. 재력과 권력을 동시에 쥐고 있다. 

 

아서 - 조셉 고든레빗
팀의 포인트맨. 생각을 추출할 표적과 주변 인물에 대한 사전 조사를 담당. 일처리 능력이 좋고 격투 실력도 상당하지만 고지식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리아드네 - 엘런 페이지
팀의 설계자. 마일즈 교수의 제자인 건축학 대학원생이며, 자신의 생각을 통해 꿈 속의 세계를 설계하는 역할을 맡는다.

 

맬러리 코브 - 마리옹 코티야르
코브의 아내. 애칭은 맬. 영화의 현재 시점에서는 이미 사망해 있지만,과거회상,코브의 투사체로 여러번 나온다.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영화 인셉션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해석 (스포 O)

상상력을 기반으로 치밀하게 짜여진 플롯이 매우 뛰어나고 꿈과 무의식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과 설정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사랑과 트라우마에 관한 이야기는 복잡성을 선호하는 관객들에게 높은 평을 받았다. 반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대중성에는 실패했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