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즈음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주방 필수템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를 시작으로 각종 냉동식품 익히는 법, 안주까지, 수많은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는 ‘더 건강한 요리’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여기, 에어프라이어로 ‘건강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60만 팔로워와 함께 소통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콩콩도시락’, 일명 콩콩이가 그 주인공인데요. 2016, 남편의 건강을 위해 점심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고, 기록으로 남기고자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주목을 받게된 그녀. 이후 남편뿐만 아니라 그녀도 건강한 식단과 다이어트를 함께 실천했습니다. 그녀가 생각하는 다이어트 요리의 1순위는 바로 ‘지속 가능성’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칼로리 혹은 영양만큼이나 맛, 다양성도 중요하게 생각했죠. 덕분에 긴 시간 동안 요요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했었지만, 이것 또한 반복되니 너무 지겨워졌고, 새로운 다이어트 요리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죠. “더 맛있고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는 뭐가 있을까?,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그 고민을 해결해준 것이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저희집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간 다이어트 요리는 기름에 튀기는 건 상상도 못하고, 생으로, 삶거나 데치기만 해야 했었지만,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기름 없이도 바삭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고, 기름 쫙 뺀 고기구이도 맛볼 수 있으며, 심지어 홈메이드 치즈까지 문제없이 만들수 있습니다.

 

 

그녀는 흔히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냉동제품 요리가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채소, 과일, 해산물, 고기, 곡물까지, 재료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린 요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레몬 토스트, 당근스틱, 두부 멘보샤 등 다양하죠. 게다가 조리 과정이 간단하면서도, 400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가벼운 요리를 만들었구요.

 

 

이렇게 만든 에어프라이어 요리 역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고, 10만 조회수를 자랑하며 지금도 많은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리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까지!  그리고 2020 1, 그 모든 것을 담은 김희영 저자의 <더 맛있게! 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시작하는 건강 다이어트 요리가 출간됐습니다.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요리에 에어프라이어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냉동식품을 데우는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지겹다면, 재료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요리를 만나고 싶다면, 지금 당장 함께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주요내용으로는 빠르게 만드는 아침식사, 폼나는 브런치, 식어도 맛있는 도시락, 건강하게 즐기는 오후의 간식, 든든하고 가벼운 한 그릇 저녁 등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저자 김희영은 남편의 다이어트를 위해 만들기 시작한 도시락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SNS에 하나 둘 올렸고,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60만 팔로워와 소통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가 되었고, 이후 건강한 요리를 더 간편하고 다양하게 만들고자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다른 레시피와 달리 냉동식품 위주가 아닌 채소, 과일, 고기, 해산물 등 신선재료 그대로를 활용한 건강 레시피를 선보인다는 것 때문에 더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덕분에 더 가볍고, 더 건강하고, 새로운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찾는 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