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페덱스는 끝까지 배달합니다
(kchn****) 2013.07.17 00:38신고
 공감949  비공감35

 
윌슨을 부르짖으며 오열하는 씬은 그야말로 최고의 명장면. 배구공 하나에 위안받을 정도로 사람은 정과 인연에 약한 생물인 것 같다.
(over****) 2013.12.26 04:51신고
 공감826  비공감36
 
윌슨!
(hika****) 2013.07.23 23:48신고
 공감768  비공감31

인간의 고독에 관하여........ 윌슨은 정말 효과적인 장치였던 것같다.
(hoyk****) 2013.08.01 12:11신고
 공감726  비공감17

마지막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교차로에 서 있는 톰행크스.. 그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어디로든 갈 수 있다. 지금의 나 처럼. 내가 길을 잃고 방황하고 있는 지금 내 맘속에 큰 여운을 안겨준 영화.
(daeb****) 2013.07.14 23:50신고
 공감697  비공감71
 
왜 배우/제작진에 윌슨이 없죠?
(team****) 2013.02.13 04:23신고
 공감621  비공감26

왜 마지막 소포는 뜯어보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과 여운이 짙게 남는 영화...

redi**** 2013.05.31 01:01신고
 공감510  비공감35

영화를 보실 분들을 위해 영화의 내용이나 결말은 쓰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너무 좋은 영화입니다. 배우 연기가 대단해요.
(yls4****) 2013.06.09 21:23신고
 공감401  비공감17

밑에분.. 뜯지 않은 택배상자 하나를 남겨놓았기에, 살아서 돌아가야겠다는 최소한의 의지를 갖을 수 있었던 것이 아니였을까요.
skdh**** 2015.02.27 02:14신고
 공감376  비공감11
 
어렸을때 보고 느꼇던 것과 26살이 된 지금 캐스트어웨이를 보고 느낀점은 너무나도 다르다. 역시 사람은 아는만큼 볼수 있고 겪은 만큼 느낄수 있는것같다...... 40살이 되서 아들과 다시한번 봐야겟다
mull**** 2013.07.01 00:53신고
 공감372  비공감27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줄거리

 

세계적인 택배회사 FedEx사의 직원인 척 놀랜드는 러시아 법인에서 일을 마치고 돌아와 약혼녀인 켈리 프레어스의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저녁을 함께하던 중 급한 호출을 받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행 화물 비행기를 타게 된다. 그러나 놀랜드가 탄 비행기는 폭풍우를 피하려고 기존 항로에서 200마일(320km) 정도 남쪽으로 비행하지만 결국은 폭풍우를 만나 바다에 추락하게 되고 놀랜드는 구명보트에 타고 파도에 휩쓸려 표류하게 된다. 그러던 중 구명보트가 암초에 걸리게 되고, 놀랜드는 번개의 빛을 통해 어떤 섬에 도착한 것을 알게 된다. 그는 지친 몸을 이끌고 해안으로 올라가고, 이내 정신을 잃게 된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정신을 차린 놀랜드는 섬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화물 몇 가지를 주워서 최대한 활용한다. 하지만 단 한 상자만은 송장이 남아있어서 뜯지 않고 보관한다. 물론 작품 외적으로는 떡밥을 위해서 남겨둔 거지만, 작중에서의 진짜 이유는 탈출했을 때 배달하려고 하기 위함이였다. 나머지들은 물건들은 송장이 모두 훼손되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사람 하나 없는 섬에서 코코넛과 게, 생선들을 잡아먹던 놀랜드는 불을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 손을 크게 다치게 되고 주변의 물건들에 화풀이를 하게 된다. 간단한 응급처치를 끝내고 마음을 진정한 주인공은 아까 집어던졌던 배구공에 남겨진 핏자국을 이용해 사람 얼굴을 그리고, 그것을 윌슨이라 부르며 친구로 삼는다. 마침내 불을 만드는데 성공한 놀랜드는 끝내주는 대게 구이를 만끽하며 점차 무인도 생활에 적응해나간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4년 후 완전히 원시인이 된 주인공은 파도에 떠내려 온 알루미늄 판 하나를 해안에서 발견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탈출을 결심한다. 초반에 겪었던 실패를 경험삼아, 이번엔 계절 및 날짜에 따른 풍향 계산까지 철저히 해가며 만반의 준비를 한다. 이때 윌슨과 대화하던 중 1년전 자살기도를 했던 일을 계기로 하여 '이 빌어먹을 무인도에서 평생을 배구공 따위랑 친구하며 살 생각은 없다' 라며 윌슨을 던져버린다. 하지만 이내 정신을 차리고 오밤중에 해변을 뒤져서 윌슨을 다시 찾고 오열하기도...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대망의 탈출날, 미리 준비한 식수와 최소한의 음식, 그리고 지금까지 뜯지 않았던 그 소포박스와 약혼녀 캘리의 사진이 담긴 시계, 윌슨을 뗏목에 싣고는 다시 바다로 나간다. 결국은 첫 탈출 시도를 실패로 몰았던 주범, 섬으로 항상 들이닥쳐대는 거대한 파도마저도 위에서 언급된 큰 알루미늄판을 이용해 뚫어버리고는 마침내 지긋지긋한 섬을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바람을 타고 뗏목으로 망망대해를 향해 나선 놀랜드와 하나뿐인 친구 윌슨. 바다 위에서 고래와 눈도 마주치고 물고기도 잡아먹으며 항해하던 어느 날, 거친 날씨와 싸우고 잠든 사이 막대 위에 매달아 두었던 윌슨이 떠내려갔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놀랜드는 윌슨을 잃게 되고, 바다로 떠내려 가는 윌슨을 포기하고 뗏목 위에서 크게 오열한다. 떠내려 가는 장면에서는 무덤덤하던 사람들도 이 오열 장면을 보면 주인공의 슬픔이 확 와닿을 정도. 뗏목과 이어주는 생명줄을 갖고 바다로 나갔지만, 차마 생명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이후 의식을 잃고 표류하던 놀랜드는 지나가던 선박에 의해 구조되어 4년 만에 그리운 사회로 돌아오게 되고, 페덱스 회장과 함께 인터뷰를 한다. 인터뷰 직후, 휴게실 같은 곳에서 쉬고 있었는데 누군가 들어온다. 그는 놀랜드의 치과 주치의의 동료이자, 켈리의 현 남편이었다. 그는 켈리에게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정작 켈리는 놀랜드를 만나기 위해 함께 왔던 상황이었고 놀랜드는 창문을 통해 그녀를 붙잡고 가지 못하게 막는 그를 지켜보게 된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그날 저녁, 회사에서는 놀랜드를 위해 성대한 생환 파티를 열어주었다. 파티가 끝난 뒤 홀로 남은 놀랜드는 허무한 표정으로 무인도에서 날마다 구워 먹었던 대게를 만지작거리고, 라이터를 자꾸 켜보고, 침실에서 침대를 옆에 두고 바닥에서램프를 껏다 켜기를 반복한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며칠 뒤 비가 내리던 한밤중에 놀랜드는 켈리의 집을 찾아간다. 처음에는 자뭇 의연하게 이야기를 나누던 둘이었으나, 그렇게 평온한 대화를 끝낸 뒤 차를 몰고 돌아가려는 놀랜드를 지켜보던 켈리는 결국 그를 멈춰세우더니 그를 끌어안고, 그 동안 자신이 얼마나 그를 기다리며 찾았는지를 고백한다. 놀랜드 역시 빗속에 서서 그녀를 끌어안고 두 사람은 뜨거운 입맞춤을 나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켈리는 그를 따라가려는 듯 조수석에 타기까지 하지만 결국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는 쓰라린 현실을 다시 떠올린 놀랜드의 권유로 그대로 이별하게 된다. 사실 켈리 입장에서는 척이 이미 4년 전 죽은 줄 알았으므로 이렇게 된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죽은 줄 안 게 아니라 켈리는 그가 살아있을 거라고 믿었지만 주변에서 모든 사람들이 포기하라고 권했다. 이후 친구의 집으로 찾아간 놀랜드는 그의 친구와 밤새도록 자신이 그동안 깨달은 것들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눈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며칠 후, 놀랜드는 자신이 살아갈 이유를 만들어 준 화물을 주인에게 직접 배달하러 간다. 화창한 시골 교외의 외딴 집에 도착하지만 집주인은 부재중이라 결국 만나지 못하고 그 대신 그 화물에 자신의 감사 메세지를 써서 남긴 뒤 돌아간다. 그러다가 중간에 길게 뻗은 사거리에서 어디로 갈지 정하고 있는데, 거기서 픽업트럭을 탄 여인을 만나서 잠깐 얘기를 나누고, 사방으로 뻗은 긴 사거리 중간에서 여인이 간 길을 바라보며 놀랜드의 미소짓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 줄거리 결말 평가 해석(스포 o)

로빈슨 크루소와 다른점

 

무인도에 표류된 주인공에게 뭘 쥐어주고 시작한다는 점은 유사하나, 떠내려온 물건이 고작 쓸모없는 배구공, 스케이트, 서류 뭉치 등등이었던 것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뒤늦게 떠내려온 알루미늄 조형물을 이용해 탈출하는 등 알아서 유용하게 써먹는다.

댓글